iOS 프로젝트 생성
- Product Name
: I Am Rich
- Team
: None(실제 기기에 런치할 때 필요함)
- Organization Identifier
: com.seon
- Bundle Identifier
: com.seon.I-Am-Rich (web site address)
- Interface
: Storyboard
- Life Cycle
: UIKit App Delegate
- Language
: Swift
XCode
- ⌘ + ⇧ + Y: 디버깅
- ⌘ + + , - : 폰트 사이즈 조절
- ⌘ + R : 시뮬레이터 실행
iPhone resolutions
아이폰의 화면에 많은 픽셀을 넣게 되면서, 아이폰 화면이 실제 픽셀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게 되고 그래서 포인트라는 단위를 사용하게 된다.
App Icon
기기 변경 시마다 이미지 비율을 변경하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앱에 미리 아이콘을 넣어 둔다.
https://appicon.co/#image-sets 에서 아이폰에 맞는 아이콘을 만든다. ( App Icon )
앱아이콘을 만든 다음 Xcode
의 Assets.scassets
➡︎ Appicon.appiconset
폴더를 통채로 교체한다.
시뮬레이터
물리적 기계와 가상 기계 차이?
물리적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가상 기계를 사용하면
- 결제관련된 것들을 사용 할 수 없음.
-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음.
- 정확한 좌표를 파악하기 힘듬.
'SWIFT > Udemy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demy] 섹션9: MVC 패턴, Struct, mutating ( 퀴즈 앱 ) (0) | 2021.08.02 |
---|---|
[Udemy] 섹션8: Egg Timer / ProgressView ( Control Flow and Optionals ) (0) | 2021.07.31 |
[Udemy] 섹션7: Play Sound 및 Bundle - 실로폰 만들기 (0) | 2021.07.30 |
[Udemy] 섹션6: Auto Layout and Responsive UIs (오토레이아웃, 반응형 UI) (0) | 2021.07.30 |
[Udemy] 섹션 4: Swift 프로그래밍 - IBOutlet, IBAction (2) | 202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