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내용을 검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서근 개발노트
티스토리에 팔로잉
TIP/iOS & MacOS TIp

(macOS) 맥북 CPU 발열 주범 nProtect 완전 삭제 하는법 (nosintgdmn)

서근
QUOTE THE DAY

-
Written by SeogunSEOGUN

반응형

맥북 nProtect 완전 삭제하는 방법

맥을 사용하면서 발열이 심하거나, 펜이 엄청 빠르게 돌아가길래 활성 상태 보기 창을 띄워서 확인해 봤는데 아래처럼 nosintgdmn이라는 프로세스가 CPU98.78%!!! 나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nosintgdmnnProtect 라는 프로그램인데, 한 번쯤은 다들 보셨을 프로그램 일 겁니다.

바로 요 녀석..

 

자동으로 깔린 이 골칫덩어리를 응용프로그램에서 삭제하면 자동으로 다시 깔리거나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셨을 거예요.

 

이럴 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삭제하는 방법

nProtect를 삭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경로를 직접 찾아 삭제하는 방법, 두 번째는 터미널로 한 줄의 코드 입력만으로 간단히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파인더에서 삭제

Spotlight(Command + 스페이스바) 검색 ➜ nProtect ➜  nProtect Online Security V1  ➜ NOSnosuninst 파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 삭제

보통 이렇게 하면 삭제가 말끔히 되지만, 안 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럴 때 완벽히 삭제하는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직접 삭제

Spotlight(Command + 스페이스바) 검색 ➜ 터미널 ➜ 아래 코드 입력

cd /Applications
sudo rm -rf nProtect

끝입니다! Finder에서 삭제하는 것보다 더 쉽고 확실하죠? 


이렇게 맥북 CPU 발열 골칫덩어리 nProtect를 삭제해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서근


위처럼 이미지 와 함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